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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e Inspector Window
- The Toolbar
- The Game View
Project 창
좌측에서 프로젝트의 계층 구조를 볼 수 있습니다. 폴더를 클릭하여 선택하면 우측에 내용이 보여지게 됩니다. 폴더 옆의 삼각형을 클릭하여 폴더를 펼치고 닫아 내부의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하면 반복적으로 중첩 폴더를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개별 에셋은 타입(스크립트, material, subfolder 등)을 나타내는 아이콘으로 오른쪽 패널에 표시됩니다. 패널 우하단의 슬라이더를 사용하면 아이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데, 슬라이더를 가장 왼쪽으로 움직이면 계층뷰로 바뀝니다. 검색을 실시한 경우에는 슬라이더 좌측 공간에 선택된 아이템이 표시(full path 포함)됩니다.
프로젝트 구조 목록 위에 자주 사용하는 항목을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즐겨찾기(Favorites) 섹션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구조 목록의 아이템을 즐겨찾기로 드래그하여 옮겨놓을 수 있고, 검색 쿼리를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패널 바로 위에 현재 탐색 중인 폴더의 경로를 보여주는 "breadcrumb trail"이 있습니다. 트레일의 개별 요소를 클릭하여 폴더 계층을 쉽게 탐색 할 수 있습니다. 검색 시에 이 막대는 검색 중인 영역(루트 에셋 폴더, 선택된 폴더, 에셋 스토어 등)을 표시하도록 바뀌는데,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유료 에셋의 수를 슬래시로 구분하여 표시됩니다. 유니티 Preference 창의 General 섹션에 옵션이 있어서, 필요치 않은 경우 에셋 스토어의 조회수 표시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개별 에셋은 타입(스크립트, material, subfolder 등)을 나타내는 아이콘으로 오른쪽 패널에 표시됩니다. 패널 우하단의 슬라이더를 사용하면 아이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데, 슬라이더를 가장 왼쪽으로 움직이면 계층뷰로 바뀝니다. 검색을 실시한 경우에는 슬라이더 좌측 공간에 선택된 아이템이 표시(full path 포함)됩니다.
프로젝트 구조 목록 위에 자주 사용하는 항목을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즐겨찾기(Favorites) 섹션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구조 목록의 아이템을 즐겨찾기로 드래그하여 옮겨놓을 수 있고, 검색 쿼리를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패널 바로 위에 현재 탐색 중인 폴더의 경로를 보여주는 "breadcrumb trail"이 있습니다. 트레일의 개별 요소를 클릭하여 폴더 계층을 쉽게 탐색 할 수 있습니다. 검색 시에 이 막대는 검색 중인 영역(루트 에셋 폴더, 선택된 폴더, 에셋 스토어 등)을 표시하도록 바뀌는데,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유료 에셋의 수를 슬래시로 구분하여 표시됩니다. 유니티 Preference 창의 General 섹션에 옵션이 있어서, 필요치 않은 경우 에셋 스토어의 조회수 표시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툴바의 좌측에 있는 Create는 새로운 에셋이나 하위폴더를 만들 수 있게 해 주며, 우측의 툴 세트는 프로젝트 내의 에셋을 검색하게 해 줍니다.
Window 메뉴에서는 프로젝트 뷰를 한 줄 보기로 전환할 수 있는데 그 경우 기본적으로 아이콘 없이 계층 구조만 표시합니다. 메뉴 옆에있는 자물쇠 아이콘을 사용하면 Inspector lock과 비슷한 방식으로 뷰의 현재 내용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즉, 이벤트별로 변경되지 않도록).
둘 이상의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 범위가 좁혀집니다. 따라서 coastal scene을 입력하면 이름에 "coastal"과 "scene"이 모두 있는 에셋이 검색됩니다 (용어가 AND 연산된다는 뜻입니다).
검색 바 끝에는 세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에셋을 타입에 따라 필터링 해줍니다.
다음 것은 라벨에 따라 필터링 하게 해 줍니다(라벨은 인스펙터 창에서 에셋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라벨의 수는 매우 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자체 미니 검색필터 상자가 있습니다.
필터는 검색 텍스트에 검색어를 추가하여 작동합니다. "t:"로 시작하는 용어는 에셋 타입으로 필터링하고 "l:"로 시작하면 레이블별로 필터링합니다. 찾으려는 항목을 알고 있는 경우 메뉴를 사용하지 않고 검색 상자에 직접 단어를 입력해도 됩니다. 하나 이상의 타입이나 라벨을 동시에 검색도 가능합니다. 여러 타입을 추가하면 지정된 타입을 모두 포함하도록 검색이 확장됩니다 (타입은 OR 연산됩니다). 여러 라벨을 추가하면 지정된 모든 라벨이 있는 항목 검색 범위가 좁혀집니다(라벨은 AND 연산).
가장 오른쪽 버튼은 에셋 목록의 즐겨찾기 섹션에 검색을 저장합니다.
에셋 스토어에서도 프로젝트 창 브라우저 검색을 사용 가능합니다. 이동 경로 표시줄(breadcrumb bar)의 메뉴에서 Asset Store를 선택하면 쿼리와 일치하는 스토어의 유/무료 항목이 모두 표시됩니다. 타입 별, 라벨 별로 검색하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검색은 자산 이름과 에셋 이름, 패키니 이름, 패키지 레이블, 패키지 설명 순서대로 이루어집니다(따라서 패키지 이름에 검색어가 들어가 있는 쪽이 패키지 설명에서 들어간 쪽보다 순위가 높습니다).
일부 에셋 타입에는 이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리보기가 있어서, 예를 들어 구매 전에 3D 모델을 회전해볼 수 있습니다. Inspector는 일반 Asset Store 창에서 추가 세부 정보를 볼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Window 메뉴에서는 프로젝트 뷰를 한 줄 보기로 전환할 수 있는데 그 경우 기본적으로 아이콘 없이 계층 구조만 표시합니다. 메뉴 옆에있는 자물쇠 아이콘을 사용하면 Inspector lock과 비슷한 방식으로 뷰의 현재 내용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즉, 이벤트별로 변경되지 않도록).
Searching
브라우저에는 크거나 익숙하지 않은 프로젝트에서 에셋을 찾는데 특히 유용한 검색 기능이 있습니다. 기본 검색은 검색창에 입력된 텍스트에 따라 에셋을 필터링합니다.
둘 이상의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 범위가 좁혀집니다. 따라서 coastal scene을 입력하면 이름에 "coastal"과 "scene"이 모두 있는 에셋이 검색됩니다 (용어가 AND 연산된다는 뜻입니다).
검색 바 끝에는 세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에셋을 타입에 따라 필터링 해줍니다.
다음 것은 라벨에 따라 필터링 하게 해 줍니다(라벨은 인스펙터 창에서 에셋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라벨의 수는 매우 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자체 미니 검색필터 상자가 있습니다.
필터는 검색 텍스트에 검색어를 추가하여 작동합니다. "t:"로 시작하는 용어는 에셋 타입으로 필터링하고 "l:"로 시작하면 레이블별로 필터링합니다. 찾으려는 항목을 알고 있는 경우 메뉴를 사용하지 않고 검색 상자에 직접 단어를 입력해도 됩니다. 하나 이상의 타입이나 라벨을 동시에 검색도 가능합니다. 여러 타입을 추가하면 지정된 타입을 모두 포함하도록 검색이 확장됩니다 (타입은 OR 연산됩니다). 여러 라벨을 추가하면 지정된 모든 라벨이 있는 항목 검색 범위가 좁혀집니다(라벨은 AND 연산).
가장 오른쪽 버튼은 에셋 목록의 즐겨찾기 섹션에 검색을 저장합니다.
Searching the Asset Store
에셋 스토어에서도 프로젝트 창 브라우저 검색을 사용 가능합니다. 이동 경로 표시줄(breadcrumb bar)의 메뉴에서 Asset Store를 선택하면 쿼리와 일치하는 스토어의 유/무료 항목이 모두 표시됩니다. 타입 별, 라벨 별로 검색하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검색은 자산 이름과 에셋 이름, 패키니 이름, 패키지 레이블, 패키지 설명 순서대로 이루어집니다(따라서 패키지 이름에 검색어가 들어가 있는 쪽이 패키지 설명에서 들어간 쪽보다 순위가 높습니다).
일부 에셋 타입에는 이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리보기가 있어서, 예를 들어 구매 전에 3D 모델을 회전해볼 수 있습니다. Inspector는 일반 Asset Store 창에서 추가 세부 정보를 볼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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