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페이지뷰

2017년 1월 24일 화요일

Creating Mobile Apps with Xamarin.Forms

얼마전에 Charles Petzold님의 "Creating Mobile Apps with Xamarin.Forms"라는 책이 마소에 의해 무료로 풀렸습니다.(링크)
프로그래밍 서적 분야, 특히 Microsoft 관련 굉장히 유명한 분이시더군요. 이런 분을 모르고 있었다니 또한 번 부끄럽네요.

제가 Swift로 ios 앱을 몇개 만들어 봤던 건, 다른 이유가 아니라 범위를 좁히기 위해서 였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결정적으로 자바를 모를 뿐 아니라, 기기도 너무 많아 대응 방법을 잘 모르겠고 해서 애플로 갔던 것입니다.

물론 자마린을 이용한다고 해도 100% 자마린만으로 모든 것이 가능한 것은 아니겠지만 단일 플랫폼에서 좀더 저의 경계를 넓혀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저는 1인 개발자...라기에도 수줍은 1인 취미 개발자 이니까요.

공교롭게도 제가 프로그래밍을 공부하자 마자 유료이던 프로그램들이 대거 오픈 소스화 되기 시작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도 그렇고, 이 자마린도 마찬가지입니다.

공부만 하면 되는데 문제는 영문의 압박과 한글이래도 만만찮을 책의 두께...

어디까지 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그냥저냥 부담없이 시간 되는대로 들여다볼까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